반응형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6] - 클릭 이벤트
이번에는 특정 도구를 들고 우클릭을 하면 달걀이 나가는 기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.
import org.bukkit.Bukkit;
import org.bukkit.Material;
import org.bukkit.entity.Egg;
import org.bukkit.entity.Player;
import org.bukkit.event.EventHandler;
import org.bukkit.event.Listener;
import org.bukkit.event.block.Action;
import org.bukkit.event.player.PlayerInteractEvent;
import org.bukkit.inventory.EquipmentSlot;
import org.bukkit.plugin.java.JavaPlugin;
public final class main extends JavaPlugin implements Listener {
@Override
public void onEnable() {
Bukkit.getPluginManager().registerEvents(this,this);
}
@EventHandler
public void onPlayerInteract(PlayerInteractEvent e){
Player player = e.getPlayer();
if(e.getHand().equals(EquipmentSlot.HAND)){
if(e.getAction().equals(Action.RIGHT_CLICK_AIR) || e.getAction().equals(Action.RIGHT_CLICK_BLOCK)){
if(player.getInventory().getItemInMainHand().getType().equals(Material.DIAMOND_HOE)){
player.launchProjectile(Egg.class, player.getLocation().getDirection());
}
}
}
}
}
onPlayerInteract 는 플레이어의 행동을 감지합니다.
플레이어가 우클릭을 했을 때, 손에 다이아몬드 괭이를 들고 있으면,
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달걀이 발사됩니다.
반응형
'연습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8] - motd , 서버 아이콘 , 인원 설정 (0) | 2023.08.01 |
---|---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7] - 엔티티 태우기 (0) | 2023.07.27 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5] - 소리 이벤트 (0) | 2023.07.25 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4] - 포션 이벤트 (0) | 2023.07.25 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3] - 힐 명령어 만들기 (2) (0) | 2023.07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