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4] - 포션 이벤트
이번엔 플레이어가 접속 시 포션 이벤트를 부여하는 플러그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.
import org.bukkit.Bukkit;
import org.bukkit.event.EventHandler;
import org.bukkit.event.Listener;
import org.bukkit.event.player.PlayerJoinEvent;
import org.bukkit.plugin.java.JavaPlugin;
import org.bukkit.potion.PotionEffect;
import org.bukkit.potion.PotionEffectType;
public final class Main extends JavaPlugin implements Listener {
@Override
public void onEnable() {
Bukkit.getPluginManager().registerEvents(this, this);
}
@EventHandler
public void onJoin(PlayerJoinEvent e){
e.getPlayer().addPotionEffect(new PotionEffect(PotionEffectType.SPEED, 200, 1));
}
}
PotionEffect를 만들기 위해서는 포션의 종류, 지속시간, 포션의 레벨(세기)이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.
위 코드의 경우 포션의 종류는 신속으로 했으며,
지속시간의 경우, 1초당 20이기 때문에, 10초를 부여했습니다.
포션의 레벨은 0부터 시작하므로 1을 입력하여 2레벨 효과를 부여합니다.
서버에 접속 시 성공적으로 효과를 받습니다.
반응형
'연습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6] - 클릭 이벤트 (0) | 2023.07.25 |
---|---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5] - 소리 이벤트 (0) | 2023.07.25 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3] - 힐 명령어 만들기 (2) (0) | 2023.07.19 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2] - 힐 명령어 만들기 (0) | 2023.07.19 |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1] - 이벤트 (0) | 2023.07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