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연습장
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개발해보기 [4] - 포션 이벤트

반응형

마인크래프트 플러그인 개발해보기 [4] - 포션 이벤트 

 

 

 

 

이번엔 플레이어가 접속 시 포션 이벤트를 부여하는 플러그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.

 

 

import org.bukkit.Bukkit;
import org.bukkit.event.EventHandler;
import org.bukkit.event.Listener;
import org.bukkit.event.player.PlayerJoinEvent;
import org.bukkit.plugin.java.JavaPlugin;
import org.bukkit.potion.PotionEffect;
import org.bukkit.potion.PotionEffectType;

public final class Main extends JavaPlugin implements Listener {

    @Override
    public void onEnable() {
        Bukkit.getPluginManager().registerEvents(this, this);
    }

    @EventHandler
    public void onJoin(PlayerJoinEvent e){
        e.getPlayer().addPotionEffect(new PotionEffect(PotionEffectType.SPEED, 200, 1));
    }
}

 

 

PotionEffect를 만들기 위해서는 포션의 종류, 지속시간, 포션의 레벨(세기)이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.

 

위 코드의 경우 포션의 종류는 신속으로 했으며, 

 

지속시간의 경우, 1초당 20이기 때문에, 10초를 부여했습니다.

 

포션의 레벨은 0부터 시작하므로 1을 입력하여 2레벨 효과를 부여합니다.

 

 

 

서버에 접속 시 성공적으로 효과를 받습니다.

반응형